행복가정재단



주요소식

HOME > 재단소식 > 주요소식


 
“행복한 기업문화 만들기”, 기업과 가정, 사회의 상생으로 실천하다
 작성자 : 해피관리자
Date : 2016-11-30  |  Hit : 884  
파일 첨부 :
IMG_0082.JPG
2016 대한민국 행복기업대상
(사)행복가정재단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금호고속(주) 등 7개 기업,단체 선정

IMG_0085.JPG

기업 및 단체는 발전적인 사업 활동을 통해 이윤 극대화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이겠지만, 이를 넘어서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집단 - 소비자(고객), 지역사회 및 직원에게 행복을 제공해줌으로써 사회 전체의 ‘행복’을 견인하는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한 사명이라 할 것이다. 최근 많은 기업과 단체들이 가족친화적 기업경영과 기업문화 활동을 통해 가정의 행복과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고 홍보하고 있지만, 여전히 선언으로만 그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. 

IMG_0082.JPG

“행복기업문화만들기” 라는 기치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펼치고 있는 (사)행복가정재단은 이같은 배경에서 “2016 대한민국 행복기업 대상”을 통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는 기업 및 단체, 혹은 기업인들을 발굴하여 사회에 널리 알림으로써 행복한 기업문화의 사회적 확산을 통해 기업과 사회, 그리고 가정의 행복을 추구 하고자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. 

올해로 세 번째 진행되는 ‘2016 대한민국 행복기업 대상은 (사)행복가정재단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여 ‘행복경영’을 모범적으로 펼치고 있는 7개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였다. 선정 및 평가는 △행복기업모델 △행복경영시스템 △행복경영인프라 △행복경영 사례 등을 지표로 하여, 서류심사와 직원 및 고객 만족에 대한 설문, 각종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공익에 대한 평판, 법적 제제 및 위반 사례 등에 대한 조사를 병행해 공정하고 엄격하게 진행되었다. 

IMG_0191.JPG

‘2016 대한민국 행복기업대상’에는 기업문화, 고객행복경영, 행복나눔, 일하기좋은 기업, 가족친화적 기업 등 부문별로 금호고속㈜,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, 스마트웹, (주)아이티티, (주)코르크월드, 한국도로공사, (사)한국웨딩플래너협회 등 총 7개 기업과 기관이 선정됐으며 11월 24일 서울로얄호텔에서 시상식을 가졌다.